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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바로코칭(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서비스는 "바로코칭" 인터넷  사이트 홈페이지(http://www.barocoaching.co.kr), (http://barocoaching.co.kr)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바로코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업훈련 교육정보, 직업 및 취업정보, 자격증정보, 제공하는 교육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회사”란 정보나 서비스를(이하 “재화나 용역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아울러 사이버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기업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기업 신분으로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등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⑥ “신청자”라 함은 “회원” 중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아직 이용 승인을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⑦ “컨텐츠”라 함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강의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⑧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전자우편 주소를 의미합니다. 

   ⑨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⑩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⑪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⑫ “제휴업체”란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맺고 회사와  함께, 또는 회사로부터 위탁을 받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단체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관계법령의 준수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 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⑥ 이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제2항을 준용합니다 

   ⑦ 전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 30일)내에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 중 변경될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는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⑧ 약관의 내용 및 개정사항은 다음의 사이트에  적용됩니다. (http://www.barocoaching.co.kr), (http://barocoaching.co.kr)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①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http://www.barocoaching.co.kr), (http://barocoaching.co.kr)에 게시하는 방법을  공시합니다. 

   ②이용약관의 개정 시, 최소 7일전 고지를 하며  소비자(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고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교육서비스, 컨설팅, 재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2. 교육 및 이와 관련된 정보, 참여자를 모집하는  이벤트에 대한 정보 제공 

   3. 직업능력개발 등 무료 교육에 대한 정보 제공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및 재화 정보 제공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통지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상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사업의 포기,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서비스 중단)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통지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이용금액을 공제하고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⑤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회원가입 및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신청 및  회원가입 신청 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이용자'의 성명 

   2. '아이디'와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4.기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 

   ③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이용약관동의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표시를 합니다. 

   ④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거짓없이 기재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 시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의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회사에 납부할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5.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6.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7.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⑥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비회원에게 부여된 참여신청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 도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에서 제공한 홈페이지 공간 이외의 장소에  (컴퓨터 프로그램 등) 허락없이 등록한 게시물 

   4. 이용자는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 사항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① 회원의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이하 가입신청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 및 교습비 결제등을 진행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서비스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약관 동의"를 체크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④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신청양식을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교육관련서비스, 컨설팅  및 원격교육서비스(교육컨텐츠제공), 기타 학습관련 자료 및 정보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 및 행위입니다. 

   ② 회사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 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회사의  방식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교습비(학습비)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④ 규정에 의한 교습비(학습비),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1. 교습비(학습비)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회사에서 책정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2. 교습비(학습비)는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신용카드로 납입합니다. 

   ⑤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 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은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안내 및 내용)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이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은 그 내용을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본 회사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과정 및 취업특강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신청자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제 19 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① “회원”은 “웹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학습비 환불 사유가 발생 할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1에 의거 계좌이체 및 무통장 입금은 3일, 카드결제는 5일이내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③ 제23조 제2항 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해당액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후 반환하지 아니함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비고 

   ④ 무통장입금의 경우 타행 환불 시 이체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 대해 반환함. 

   ⑤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PG사 등을 통해 대금  결제를 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교재 등 “이용자”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  요청합니다. 

   ⑥ 카드취소의 경우 신용카드 거래 내역 취소를 우선으로  하나 신용카드 취소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할 수 있다. 

   [단, 현금으로 환불 되는 경우에는 신용카드 수수료  약(3.8%) 추가 차감] 

     

     

     

     

     

     

   제2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과 절차]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이용자"가 착오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확인하도록 합니다. 

   1. 교육서비스 내용 안내 

   2. 컨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개인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③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 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전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및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이용대금 지급방법 및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정해진 이용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대금에 교재비가 포함되었을 경우 교습비(학습비)와 교재비를 구분하여 표시하고 안내합니다. 

   ③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온라인무통장입금 

   3. 세금계산서 발행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2조 (게시물의 삭제 등) 

   ① "회사"는 운영하는 게시판에  「청소년 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사회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론 게시물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처리결과를 요청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는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⑤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⑧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E-MAIL,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시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⑨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⑩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행위시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⑪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시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시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⑬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시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⑭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시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비회원에게 부여된 참여신청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 도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에서 제공한 홈페이지 공간 이외의 장소에  (컴퓨터 프로그램 등) 허락없이 등록한 게시물 

   4. 이용자는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이용자"는  "회사" 또는 "컨텐츠" 제공업체의 지식재산을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5조(청약철회 및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6조 (회사의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제24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운영자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 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나  사이트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개선하기위해 고객센터를 설치하거나 그에 준하는 담당자를 배치하여 운영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29조 (서비스의 위탁)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23년 0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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